윤리 경영

aSSIST는 윤리방침을 준수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건전한 가치를 제공해 나갈 때 조직의 지속가능한 성장이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신념 아래 윤리강령, 윤리담당자, 선물수수, 청렴계약제 등 조직 내 윤리경영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은 직급을 초월하여 전직원에게 적용되며, 높은 직급기준일수록 더욱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위반사항 발생시 해당 직원의 직급, 업무의 중요도, 대체가능성을 고려하지 않으며 모두 공평한 잣대를 적용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구윤리위원회


aSSIST는 교육기관으로서 연구자의 윤리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모든 수업에서는 연구윤리에 대한 가치와 지식을 공유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소속된 교직원 및 연구원(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연구윤리위원회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AI·빅데이터 과정을 운영하는 학교로써 최근 인공지능(AI)이 사회 각 분야에 적용됨에 따라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윤리‘에 대한 조항을 추가하여 연구의 독창성과 함께 연구자의 윤리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습니다.

 거래기업과의 선물수수 가이드라인




윤리경영의 올바른 실천을 위해 뇌물 및 부패와 관련된 선물수수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여 임직원들이 업무수행 시 이를 윤리적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도록 명시하고 있습니다.





직장 내 성희롱 금지교육 및 금지규정

건전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aSSIST는 성희롱를 포함한 직장내 괴롭힘 사건을 예방하고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자 예방교육을 2004년부터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성 관련 및 가정폭력 문제의 유형을 분석하고 사고 발생시 대응, 절차 및 처벌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임직원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의식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 결과 직장 내 성희롱 적발 건수는 창립 이래 단 한 건도 없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성희롱 없는 즐거운 직장생활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상설 성희롱 고충상담 제도


aSSIST는 성희롱과 관련하여 교직원 뿐만 아니라 학생 모두가 쉽게 상담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상설 성희롱 고충상담 제도를 도입하고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aSSIST는 교내에서 어떠한 형태의 성희롱도 용납될 수 없다는 무관용 원칙(Zero Tolerance Policy)을 고수하고 있으며 이를 내외부 소통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